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The Thrill of the Fight
    오큘러스 퀘스트 2020. 3. 27. 15:11

    VR 복싱 게임

    스릴 오브 파이트 (Thrill of the Fight)는 복싱 링에서 AI 제어 상대와 경쟁하는 매우 활동적이고 격렬한 VR 게임입니다. 좀 더 아케이드 스타일 인 Creed : Rise to Glory 또는 Knockout League와 같은 게임과는 달리 Thrill of the Fight는 시뮬레이션 스타일 게임 플레이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이를 위해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보다 실제로 권투하는 느낌이 듭니다.

     

    The Thrill of the Fight 소개

    룸 스케일 VR 복싱 게임입니다. 잽, 스트레이트, 훅, 어퍼컷 등을 이용해 공격하고 몸을 움직여 상대의 펀치를 직접 피해야 하는 등 현실적인 복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VR 게임 중 운동량이 매우 높은 게임입니다. 1분당 9.74~15.32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제목: The Thrill of the Fight

    장르: 격투, 스포츠, 액션

    개발자: Ian Fitz

    배급사: Ian Fitz

    출시 날짜 : 2016년 7월 1일

    가격 : $9.99

    특징 : 운동 되는 현실성 높은 권투 게임

     

    Ian Fitz 사이트

    Ian Fitz 홈페이지

     

     

    시합 방식

    1라운드 내에 상대를 3번 넉다운시킬 경우 시합이 승리로 끝나며, 3번 이상 넉다운된 측이 없는 경우 모든 라운드가 끝난 뒤 서로에게 입힌 피해를 통해 승패를 가립니다.

    시합 종료 시 심판이 넉다운 또는 점수제로 인해 홍/청 코너가 승리했음을 알려 주며, 흰 천 위의 EXIT 버튼을 찾아 나간 뒤 스코어보드에서 입힌 피해량과 입은 피해량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누적된 피해량이 많은 경우 주먹이 점점 둔해지고, 얼굴에 붉게 맞은 자국이 올라오며 넉다운되기 직전에는 비틀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을 경우 화면이 흔들리고 하얗게 되는 효과와 함께 일정 시간동안 흑백 화면으로 바뀌었다가 시간에 따라 돌아오며, 흑백 화면 상태에서 타격을 더 입을 경우 넉다운당합니다.

     

    상대에 따라 3~4라운드를 진행하며, 1라운드는 3분동안 진행하고 1분간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1분 휴식을 스킵하고 싶은 경우 흰 원 안으로 들어가 오른쪽 마우스피스 위의 CONTINUE 글자에 글러브 (HTC Vive 컨트롤러 등) 갖다 대면 잠시 후 다음 라운드가 시작되고, 왼쪽 흰 천 위의 EXIT 글자에 글러브를 갖다 대면 기권으로 시합이 종료됩니다.

     

    공격, 방어

    공격은 잽, 스트레이트, 훅, 어퍼컷으로 나누어지며, 주요 타격점은 훅을 통한 귀, 해머링을 통한 정수리, 잽/스트레이트/어퍼컷을 통한 안면, 어퍼컷을 통한 간장치기 (왼 주먹으로 상대 몸통 오른쪽에 있는 간 주위를 공격)로 나누어집니다.

    상대는 가드를 알면/관자놀이/몸통으로 나누어 각각 가드하며, 플레이어가 방금 휘둘렀던 공격을 방어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즉, 상대의 가드를 보고 몸통을 막고 있다면 스트레이트/훅, 안면을 막고 있다면 훅 /간장치기, 관자놀이를 막고 있다면 스트레이트로 공격합니다.

    공통적으로 상대를 공격했을 때 얼마나 유효한 공격이었냐에 따라 금색>하늘색>흰색 입자가 타격점 주위에 생기므로, 금색 입자가 나오는 부위를 위주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 : 상대 펀치는 뻗어진 후 플레이어에게 닿기 전에 플레이어의 글러브에 닿기만 하면 막히며, 공격을 막았을 시 컨트롤러에 진동이 발생하므로 방어에 성공했는지/실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회피 : 스웨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뒤로 꺾거나 머리 부분만 뒤/옆으로 젖혀 상대의 공격을 머리 위/옆으로 지나가게 할 수 있으며, 상대의 펀치를 피해낸 뒤 되돌아오며 스트레이트를 안면 또는 몸통을 노려 날리면 피해를 입히기 쉽습니다.

     

     

     

    The Thrill of the Fight 이야기

    2016년 PC로 출시된 게임으로 심박수를 높이고 칼로리 소모가 큰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의견이 아닌 과학에 근거로 게임을 테스트 한 결과로 나와있습니다.

    참고자료 사이트

     

    2017년 초에 매우 일찍 엑세스하는 동안 전투의 재미를 보았습니다. 게임 강도는 그대로 유지 되었지만 그래픽, 캐릭터 모델 및 역동성 등을 전체적으로 개선하여 Quest 출시에 대한 완전한 리뷰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다른 권투게임과 다른 두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게임화 되었으며 스크립트 공격 또는 체력 바가 없는 게임들보다 훨씬 현실적인 스포츠 게임에 가깝습니다.

    둘째로 운동 옵션을 사용 할 수 없는 완벽할 실 규모 경험입니다. 주위를 이동하려면 주위를 이동하셔야 합니다.

     

    이 게임은 퀘스트 게임으로 만들어지면서 무선으로 인한 자유로움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무선으로 인한 게임을 즐길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래픽은 군중 수의 감소와 작은 디테일 효과가 약하지만 다른 모든 것이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시각 손상 시스템은 놀랍게도 상대방이 얼굴의 모든 부위에 멍과 상처를 입히는 데에 따른 효과가 잘 나타납니다.

     

    상대에 대한 약점에 타격을 가해 정밀 타격을 해야합니다. 약점을 명중하면 데미지 보너스가 주어 지므로, 더 높은 난이도에서 상대를 쓰러 뜨리려면 정확한 양의 펀치가 그 약점에 도달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이것은 점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난이도를 높이면 전투가 판정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 지므로 라운드당 승리하려면 깨끗하고 정확한 타격을 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게임에는 9명의 주요 상대와 함께 스파링 파트너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노멀 레벨에서 게임을 승리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권투에 적응했다면 한 두번의 세션에서 모두를 기절 시킬 수 있지만, 난이도에 따라 연습이 필요합니다. 일반 난이도 설정에서 상대에게 승리하면 상대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또한 스파링을 할 수 있는 라운드 수도 함께 증가합니다.

     

    이 게임은 팔과 어깨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일정한 펀치를 하는 것이 아닌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펀치 공격과 방어를 호흡을 통해 시합을 승리로 만들어 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팔과 어깨를 이용한 펀치와 방어를 자연스럽게 활동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켜 줍니다. 게임이 끝난 후 팔과 어깨 등이 알이 베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권투 시뮬레이터

    실감나는 권투 환경

    환상적인 주변 군중 소리와 분위기

    능력에 맞는 상대 스파링 상대 레벨

    만족할 수 있는 가격

     

     

     

     

    댓글

Designed by Tistory.